안녕하세요 우주하늘입니다.
오늘은 스마트스토어
초보 셀러들이 알면 좋은 꿀 팁을 소개하려 합니다.
저도 요즘 계속해서 영상을 보며
공부하고 검색을 통해 정보를 쌓아가고 있는 와중에
이 부분은 다른 사람도 알면 정말 좋겠다 하는
팁들을 발견해서 적어보려 합니다.
첫 번째는
이미지 등록은 상품만 있는 이미지로 등록한다.
한마디로 흰바탕에 상품만 있는 이미지가 보기도 좋고
네이버에서 점수 반영할 때도 좋게 반영됩니다.
두 번째는
상품 추가 이미지는 최소 3가지 이상하는 것이 좋다.
이미지가 많을 수록
고객이 상세페이지에 오랜 시간 머물 수 있고
오프라인 매장이 아니라 제품을 볼 수 있는 게
아무래도 이미지밖에 없기 때문에
제품의 상세 이미지를 얼마나 자세히 보여주느냐에 따라
전환율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.
세 번째는
블로그 형식으로 상세페이지를 구성한다.
앞서 글에도 설명했듯이 스마트스토어는
처음 네이버 블로그에서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
단점을 보완하면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
이미지, 글 , 이미지, 글 형식으로 작성해야 한다고
스마트 스토어 툴에 설명이 되어있습니다.
네 번째는
신상품 등록을 꾸준히 한다.
여러 강의 영상을 보시면
제품 업로드는 하루에 한 개씩 꾸준히 하라고 합니다.
강의에서는 그 이유가 아직 상세페이지 작성이나
제품 소싱 하는 것들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
익숙하도록 훈련하는 것이라고 하지만
더 중요한 꿀 팁은 네이버에서는
신상품 등록을 할 때 주는 점수가 있습니다.
그래서 처음 신상품 등록을 할때
상위 노출이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.
(초반의 이 시기에 제품 후기, 리뷰 작성을
많이 확보해둘수록 빨리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.)
다섯 번째는
고객 할인 혜택을 최대한 많이 적용 한다.
제품에 할인을 많이 걸어 둘수록
네이버 점수가 올라가서 상위 노출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.
여섯 번째는
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것 바로 검색 설정! 이다.
키워드 분석을 해서 제목과 해시태그는
물론 상세페이지 텍스트에 삽입하여
노출 확률을 높이는 게 제일 좋습니다.
(노출이 많이 된다는 건
곧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.)
* 키워드 찾는 방법도
나중에 자세히 올릴 예정이지만
간단히 설명해 드리면 네이버에 키워드마스터나
아이템스카우터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
카테고리마다 제품의 나이별 유입수와
검색량, 문서수를 잘 고려해서
제품과 키워드를 소싱해야 합니다.
검색량 보다 문서량이 많으면 (검색량<문서량)
경쟁자가 그만큼 많다는 뜻이고
자신의 제품을 상위에 노출되기 힘들기 때문에
똑같은 카테고리 안에 있는 제품이더라도
검색량 보다 문서 수가 적은 키워드로 설정하시면
(문서량>검색량)
그 검색으로 들어온 고객에겐 상위 노출될 확률이 높아
키워드 분석은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시거나
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에게는 중요한 과제입니다.
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꿀 팁은 소개해드렸습니다.
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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