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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스토어

스마트스토어 초보자들을 위한 꿀팁

by 우주하늘 2019. 6. 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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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우주하늘입니다.

 

오늘은 스마트스토어

초보 셀러들이 알면 좋은 꿀 팁을 소개하려 합니다.

저도 요즘 계속해서 영상을 보며

공부하고 검색을 통해 정보를 쌓아가고 있는 와중에

이 부분은 다른 사람도 알면 정말 좋겠다 하는

팁들을 발견해서 적어보려 합니다.

 

첫 번째는

이미지 등록은 상품만 있는 이미지로 등록한다.

한마디로 흰바탕에 상품만 있는 이미지가 보기도 좋고

네이버에서 점수 반영할 때도 좋게 반영됩니다.

 

두 번째는

상품 추가 이미지는 최소 3가지 이상하는 것이 좋다.

이미지가 많을 수록

고객이 상세페이지에 오랜 시간 머물 수 있고

오프라인 매장이 아니라 제품을 볼 수 있는 게

아무래도 이미지밖에 없기 때문에

제품의 상세 이미지를 얼마나 자세히 보여주느냐에 따라 

전환율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.

 

세 번째는

블로그 형식으로 상세페이지를 구성한다.

앞서 글에도 설명했듯이 스마트스토어는

처음 네이버 블로그에서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

단점을 보완하면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

이미지, 글 , 이미지, 글 형식으로 작성해야 한다고

스마트 스토어 툴에 설명이 되어있습니다.

 

네 번째는

신상품 등록을 꾸준히 한다.

여러 강의 영상을 보시면

제품 업로드는 하루에 한 개씩 꾸준히 하라고 합니다.

강의에서는 그 이유가 아직 상세페이지 작성이나

제품 소싱 하는 것들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

익숙하도록 훈련하는 것이라고 하지만

더 중요한 꿀 팁은 네이버에서는

신상품 등록을 할 때 주는 점수가 있습니다.

그래서 처음 신상품 등록을 할때

상위 노출이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.

(초반의 이 시기에 제품 후기, 리뷰 작성을

많이 확보해둘수록 빨리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.)

 

다섯 번째는

고객 할인 혜택을 최대한 많이 적용 한다.

제품에 할인을 많이 걸어 둘수록

네이버 점수가 올라가서 상위 노출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.

 

여섯 번째는

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것 바로 검색 설정! 이다.

키워드 분석을 해서 제목과 해시태그는

물론 상세페이지 텍스트에 삽입하여

노출 확률을 높이는 게 제일 좋습니다.

(노출이 많이 된다는 건

곧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.)

 

* 키워드 찾는 방법도

나중에 자세히 올릴 예정이지만

간단히 설명해 드리면 네이버에 키워드마스터나

아이템스카우터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 

카테고리마다 제품의 나이별 유입수와

검색량, 문서수를 잘 고려해서

제품과 키워드를 소싱해야 합니다.

검색량 보다 문서량이 많으면 (검색량<문서량)

경쟁자가 그만큼 많다는 뜻이고

자신의 제품을 상위에 노출되기 힘들기 때문에

똑같은 카테고리 안에 있는 제품이더라도

검색량 보다 문서 수가 적은 키워드로 설정하시면 

(문서량>검색량)

그 검색으로 들어온 고객에겐 상위 노출될 확률이 높아

키워드 분석은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시거나

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에게는 중요한 과제입니다. 

 

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꿀 팁은 소개해드렸습니다.

 

 

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: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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